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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만툴 기초 강의 01 맵 설정

by 메론소다 2024. 9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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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만툴 기초 강의 01 맵 설정 (youtube.com)


여기서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뜸.


편집

편집 먼저 살펴보기

맵이 많아지면 관리가 힘들어짐.

편하게 이름 설정해주는게 중요.

편집 들어갈 때 맵 클릭해서 스페이스바 눌러도 들어가짐.

이름표시 = 

플레이어가 맵에 들어갔을 때 나오는 타이틀

타일셋 = 

한 7개 정도 있는거 확인

F9 를 누르면 데이터 베이스로 들어가게 됨.

최대치 변경에서 추가할 수도 있고, 없앨 수도 있다.

타일셋이 번호마다 다 다르게 있음.

그래서 편집에서 설정한 타일셋을 데이터베이스로 불러오는 것.

이렇게 내부로 설정해버리면

이상하게 돼버림

- 인덱스 값 때문.

스크롤 유형 

스크롤 유형 이렇게 설정

= 그렇게되면 똑같은 맵이 계속 무한 반복이 됨.

캐릭터 움직일 때 shift 를 누르면 대쉬(부스터)를 함.

대시 금지 체크하고

루프 안함으로 변경

BGM BGS

백그라운드 뮤직과

백그라운드 사운드 .

주의할 점: 노래가 꺼지지 않음.

정지 누르고 꺼야 함.

 

적을 만나고 싶은 경우=

인카운트 활용

더블클릭하면 이렇게  창이 뜸.

적 출현할 때 5걸음 마다 한 번씩

전투 배경 설정.

맵 배경

맵 배경 해지한 경우 (없음) 설정

이렇게 설정됨.

배경도 루프를 통해서 바꿀 수 있다.

0 0 은 안움직이는 것.

양수를 쓰게될 경우 - 오른쪽으로 감.

두번째를 양수로 쓸 경우 밑으로 감.

 

이렇게 하면 또 다르게 됨.

배경의 움직임을 설정


신규

맵 새로 설정

우클릭을 하고 영역 지정할 경우,

그 부분이 복사가 됨.

누르면 그대로 사용 가능.

큰 맵이 있을 경우,

돋보기로 보기

저 부분은 실제크기로 돌아가는 것

 

그냥 컨트롤 키 누르고 마우스 휠로 조정하는게 더 나음


로딩

기본 샘플 맵 불러오는 것

맘에 안드는 것만 따로 바꿔서 수정 가능.


던전 생성

이것도 자동 세팅

ctrl+d 눌러서 계속 변경 가능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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