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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렌더 설정 + 빛 + 재질 + 렌더

by 메론소다 2024. 3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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색 넣기.

뷰포트 쉐이딩을 렌더드로 미리 바꿈. ( 나중에 바꾸기 )

이브이 => 사이클로 변경

디바이스 변경

수치 - 클수로고 퀄리티 업

- 단점: 시간 오래걸림.

 

뷰포트 - 현 재 화면에 영향

렌더 - 나중에 렌더 했을 때 영향.

이렇게 수치를 다 맞추고 나서 저걸로 바꿔준다.

빛 추가해주기.

빛 추가.

회전 가능

빛 조정

빛에 대한 옵션 

 

파워 - 빛 세기 조정

radius - 빛 범위 은은


재질 넣어주기.

오브젝트 선택하고 클릭해주기.

현재 재질을 복사한다는 의미.

이름 변경도 가능.

저장했던 색 넣기.

같은 재질 넣고싶으면

다 같이 선택.

그리고 맨 마지막에 적용해주면 됨.

월드의 전체적인 색과 강도 정할 수 있음.

가장 어두운 부분 = 검정색

= 대비 심한 느낌 줄 수 있음.

전선줄 = 유광느낌

전구 적용

강도 조절

한 오브젝트에 두 가지 이상의 재질이 필요한 경우

= 에딧모드

필요한 부분만 선택한 다음에

새로 적용

 

조명 없어서 안보임.

이거 켜 준다.

에딧모드


빛에 색 넣기

유리재질로 바꿔주기.

반 투명

안에 빛 넣기

커서 옮기기

수치 조절.


액자 그림 넣기

base Color 에서 노란점 클릭

핑크색 - 문제가 있다는 의미

= 이미지를 넣으면 해결됨.

Open 클릭 - 이미지 넣어주기

 

에딧모드에서 U 클릭

(액자 안쪽 클릭하고 해준다)

이거 클릭

전체 드래그 해줌.

상단 윗부분 메뉴 보기위해 휠클릭하고 밀어준다.

렌더드 체크

사이즈 맞춰주기

얘를 끄면 더 깔끔하게 미리보기 할 수 있음.

마무리

저장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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