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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0) 2D 플랫포머 - 프로젝트 준비하기 [유니티 기초 강좌 B13 + 에셋 다운로드] - YouTube
프로젝트 생성하기
디폴트로 3디가 체크돼있음.
2디로 체크해주고 프로젝트 이름 지정.
2디 생성 화면 그냥 파란색임.
3디 하고 비교 가능
빛이 없는 거 확인.
백그라운드 컬러 동일한거 확인.
배경색 바꿀 수 있음.
오브젝트 생성하기
스프라이트 클릭
스프라이트 렌더 확인.
이렇게 분리해서 보기.
sprites - 9slice
goekdrhk rkxdl tjfwjd
카메라 사이즈 조절
카메라 클릭 한 다음에
사이즈를 1 로 지정
= 숫자를 작게해야 크게 보임.
이렇게 설정 확인
최신 화면
2d 는 투디기 때문에
Z 축은 사용 안함.
상단 2d 부분 눌러서
Z 축 확인 가능
저 파란색이 Z축
Z 축을 움직이는데 변화가 없음.
= 우리 메인 카메라가 오토그래픽이기 때문.
perspective 로 바꾼 경우
모양이 바뀌게 된다.
네모 화면이 작아졌다 커졌다 함.
스프라이트가 2개 있다고 가정해보기
큰게 작은 걸 가린 상태.
sprite 이름 변경
- 스몰 / 빅
렌더 순서 변경방법
z 축을 사용해서 순서 변경 가능
- 겹칠 때 사용.
또는 이거 사용
지금은 둘 다 0 인거 확인.
숫자를 기입해서 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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