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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D 플랫포머 - 프로젝트 준비하기 (1)

by 메론소다 2024. 7. 3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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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0) 2D 플랫포머 - 프로젝트 준비하기 [유니티 기초 강좌 B13 + 에셋 다운로드] - YouTube


프로젝트 생성하기

디폴트로 3디가 체크돼있음.

2디로 체크해주고 프로젝트 이름 지정.

2디 생성 화면 그냥 파란색임.

3디 하고 비교 가능

빛이 없는 거 확인.

백그라운드 컬러 동일한거 확인.

배경색 바꿀 수 있음.


오브젝트 생성하기

스프라이트 클릭

스프라이트 렌더 확인.

이렇게 분리해서 보기.

sprites - 9slice

goekdrhk rkxdl tjfwjd

 

카메라 사이즈 조절

카메라 클릭 한 다음에

사이즈를 1 로 지정

= 숫자를 작게해야 크게 보임.

이렇게 설정 확인

최신 화면

 

2d 는 투디기 때문에

Z 축은 사용 안함.

상단 2d 부분 눌러서

Z 축 확인 가능

저 파란색이 Z축

Z 축을 움직이는데 변화가 없음.

= 우리 메인 카메라가 오토그래픽이기 때문.

perspective 로 바꾼 경우

모양이 바뀌게 된다.

네모 화면이 작아졌다 커졌다 함.

스프라이트가 2개 있다고 가정해보기

큰게 작은 걸 가린 상태.

sprite 이름 변경

- 스몰 / 빅


렌더 순서 변경방법

z 축을 사용해서 순서 변경 가능

- 겹칠 때 사용.

또는 이거 사용

지금은 둘 다 0 인거 확인.

숫자를 기입해서 조정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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