방 만들기
ctrl 눌러서 한 칸씩 이동
오리진 위치 바꿔주기
눌러주면 오리진 이동됨.
이렇게 큐브의 바닥으로 옮겨짐.
N = 사이드바
4m 확인
에딧모드에서 이거 클릭
점 없애기
위에 있는 점 3개 선택
낮춰주기
마이너스 = 방향
선택
두께 올리기
두께 일정하지 않아서 체크
딱딱해보여서 베벨 넣어주기
베벨 설정
카메라 설정
면 - 인셋페이스
창문 면 생성
창문 크기 조절
Boolean 사용할 때 주의점
원하는 위치에 벽 통과
사이드 바에 있는 스케일 같게 하기
Ctrl A + Scale 눌러서 비율 같게 함.
벽 선택하고 클릭
Deference - 두 오브젝트가 겹치는 부분을 빼주는 기능
오브젝트를 스포이드로 찍어주기
원기둥만 눈 감아주면 뚫린거 확인 가능
다시 눈 켜주고 원기둥 매끄럽게 해주기
shade smooth + ctrl 2 (섭디)
양쪽 면 선택하고 베벨 만들어주기
말꼼해짐
실린더 눈도 감기고 카메라도 꺼서
렌더도 되지 않게 만들기
수정하고 싶을 땐 실린더 위치 옮겨주거나 하면 됨.
마룻바닥 만들기
에딧모드에서
밑에면 복사하고 그자리에 붙여넣기 함.
다른 오브젝트로 분리시켜주기
001 이라고 오브젝트 생성확인.
오브젝트모드로 와서
밑에 면 클릭
위에 올려주기
3개의 모디파이어도 함께 적용된 상태로 복사됨.
불린 필요없으니 지워주기.
에딧모드에서 겹치는 부분 줄여주기
방향 참고
마룻바닥 만들어주기
루프컷 사용- Esc 누르기
잘 안보이니 두께준거 모니터 꺼주기
왼쪽면만 남기고 다 지워주기
그리고 다시 모니터 킴
원하는 방향으로 나열하는 기능
마루 완성
그리고 Apply 하기
Apply 누르면 Array Modify 가 적용됨 - 실제로 메쉬화
Apply - 에딧모드에선 불가
오브젝트 모드로 가야함.
베벨 - amount 늘려서 둥글둥글 느낌 주기
그리고 shade smooth 적용
둘이 만나면 엣지 부분이 아닌 가운데 부분도 둥글둥글해짐.
평평하게 만들기
경고문구대로 이거 체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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