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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섹션 2 >
2-1. Zoom, Pan, Orbit
두가지 모드
조소를 할 수 있는 모드
왼쪽의 툴 바가 모드에 따라서 바뀌게 됨.
sculpting 탭 클릭 - sculpting 모드
layout 탭 - 상단의 sculptingMode
= 스컬프팅 할 수 있음.
표면에 페인팅하기
하얀부분 클릭해서 색상 바꿀 수 있음
텍스쳐 페인트 모드로 변경했더니
핑크색으로 변환됨
= 오류가 있음을 나타냄
텍스쳐 페인트는 색칠할 도화지를 따로 준비해야 함
Weight Paint 적용
가중치를 색으로 표시
길게 늘여서 이름을 볼 수도 있고
꾹 눌러서 목록들도 볼 수 있음.
거의 드래그를 해서 선택함.
- 3D 커서 -
디폴트 위치 : 3개의 축이 만나는 곳.
그 지점의 정식 명칭: 월드 오리진
기능: 새로운 물체를 추가할 때 나오는 지점이 된다.
단축키 사용
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
오브젝트를 선택 후 눌러야 함
그래야 오브젝트 이동
Shift + S 누르고 저걸 누르면 다시 월드 오리진으로 이동한다.
쓰리디 커서가 오브젝트 쪽으로 이동
- 큐브를 다시 월드 오리진으로 이동하는 방법 -
shift + S - Cursor to World Origin
그리고 오브젝트 선택한 상태에서
이걸 클릭해주면 큐브가 이동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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