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> blender/코드모드

[코드모드] 친절한 블렌더 - [LV.0] 입문 필수 (3)

by 메론소다 2023. 9. 5.
728x90

< 섹션 2 >

2-1. Zoom, Pan, Orbit

두가지 모드

조소를 할 수 있는 모드

왼쪽의 툴 바가 모드에 따라서 바뀌게 됨.

sculpting 탭 클릭 - sculpting 모드

layout 탭 - 상단의 sculptingMode

= 스컬프팅 할 수 있음.

표면에 페인팅하기

하얀부분 클릭해서 색상 바꿀 수 있음

 

텍스쳐 페인트 모드로 변경했더니

핑크색으로 변환됨

= 오류가 있음을 나타냄

 

텍스쳐 페인트는 색칠할 도화지를 따로 준비해야 함

Weight Paint 적용

가중치를 색으로 표시

길게 늘여서 이름을 볼 수도 있고

꾹 눌러서 목록들도 볼 수 있음.

거의 드래그를 해서 선택함.

- 3D 커서 -

디폴트 위치 : 3개의 축이 만나는 곳.

그 지점의 정식 명칭: 월드 오리진

기능: 새로운 물체를 추가할 때 나오는 지점이 된다.

단축키 사용

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

오브젝트를 선택 후 눌러야 함

그래야 오브젝트 이동

Shift + S 누르고 저걸 누르면 다시 월드 오리진으로 이동한다.

쓰리디 커서가 오브젝트 쪽으로 이동

- 큐브를 다시 월드 오리진으로 이동하는 방법 -

shift + S - Cursor to World Origin

그리고 오브젝트 선택한 상태에서

이걸 클릭해주면 큐브가 이동된다.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