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> blender/코드모드

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책상 + 서랍장 + 의자 (2)

by 메론소다 2024. 3. 11.
728x90

의자 만들기

에딧모드로 들어가줌

일부분 선택한 후

제자리 복사.

다른 오브젝트로 분리.

책상의 에딧모드이니까.

오브젝트 모드로 나간 다음에,

새로 만들었던 면을 선택하고 빼주기.

* 잘 선택 안되면 오른쪽 레이어같은 곳에서 선택

빼주기.

의자 크기만큼 수정해주기.

익스트루드 해보면

베벨이나 섭디같은 모디파이어가 잘 적용된 걸 확인가능

* 평평한면 익스트루드 할 땐 위(앞면)로 하기

 

선 선택으로 바꾸고

베벨 적용

어마운트 수치 올림.

- 푹신푹신 느낌.

오리진을 의자 밑부분 중앙으로 옮겨주기.

- 에딧모드에서 의자 아랫면 선택

그 다음 오브젝트모드로 나가기

오리진 옮기기.

다리만들기

-책상에서 복사해서 가져옴.

오브젝트 분리.

오브젝트 모드로 나갔다가

새로 복사한 면 클릭

에딧모드에서 뽑아주고 다시 오브젝트 모드로 나감.

탑 뷰(7) 에서 의자쪽으로 위치 옮겨줌.

의자 다리에 오리진 이동

다리 크기 조절 후 ( 에딧모드에서 하거나 스케일 1로 맞추고 ) 높이 맞춰주기.

다리 사이즈 조정

미러 모디파이어 켜주기

옆에 있는 스포이드를 누르고

의자 찍어주기.

X 축을 기준으로 대칭복사 돼있는 상태.

Y 도 켜주기.

4개가 다 같이 동기화 돼서 수정 용이

의자의 오리진은 그대로 두고 위치 옮겨주고싶을 경우,

에딧모드로 들어간 다음,

다리 크기 조절 - Z 축 제외

의자 등받이 눕히기

- X레이 모드 키기

회전해주고 이동.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