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의자 만들기
에딧모드로 들어가줌
일부분 선택한 후
제자리 복사.
다른 오브젝트로 분리.
책상의 에딧모드이니까.
오브젝트 모드로 나간 다음에,
새로 만들었던 면을 선택하고 빼주기.
* 잘 선택 안되면 오른쪽 레이어같은 곳에서 선택
빼주기.
의자 크기만큼 수정해주기.
익스트루드 해보면
베벨이나 섭디같은 모디파이어가 잘 적용된 걸 확인가능
* 평평한면 익스트루드 할 땐 위(앞면)로 하기
선 선택으로 바꾸고
베벨 적용
어마운트 수치 올림.
- 푹신푹신 느낌.
오리진을 의자 밑부분 중앙으로 옮겨주기.
- 에딧모드에서 의자 아랫면 선택
그 다음 오브젝트모드로 나가기
오리진 옮기기.
다리만들기
-책상에서 복사해서 가져옴.
오브젝트 분리.
오브젝트 모드로 나갔다가
새로 복사한 면 클릭
에딧모드에서 뽑아주고 다시 오브젝트 모드로 나감.
탑 뷰(7) 에서 의자쪽으로 위치 옮겨줌.
의자 다리에 오리진 이동
다리 크기 조절 후 ( 에딧모드에서 하거나 스케일 1로 맞추고 ) 높이 맞춰주기.
다리 사이즈 조정
미러 모디파이어 켜주기
옆에 있는 스포이드를 누르고
의자 찍어주기.
X 축을 기준으로 대칭복사 돼있는 상태.
Y 도 켜주기.
4개가 다 같이 동기화 돼서 수정 용이
의자의 오리진은 그대로 두고 위치 옮겨주고싶을 경우,
에딧모드로 들어간 다음,
다리 크기 조절 - Z 축 제외
의자 등받이 눕히기
- X레이 모드 키기
회전해주고 이동.
728x90
'> blender > 코드모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화분 + 액자 + 책장 + 소품 (2) (1) | 2024.03.15 |
---|---|
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화분 + 액자 + 책장 + 소품 (1) (0) | 2024.03.12 |
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책상 + 서랍장 + 의자 (1) (1) | 2024.03.08 |
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침대 (0) | 2024.03.03 |
블렌더 3D 아이소메트릭 방 만들기 - 방 + 마룻바닥 (0) | 2024.0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