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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BLEKYO] blender 3.6 (5) 기초 모델링 - 숟가락

by 메론소다 2023. 8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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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숟가락 만들기 >

shift + S 눌러서 커서 가운데로 옮겨주기

Plane 생성

eidt 모드로 변환한다.

S 눌러서 줄여줌

S + X 같이 눌러서 줄여주기

숟가락 손잡이 완성

E 눌러서 연장할 수 있지만

ctrl + R 눌러서 가운데를 잘라준다

ctrl + R 하고 마우스 좌클릭 우클릭하면 가운데가 잘라짐

Edit 모드 들어간 다음

좌측에 있는 vertice 지워준다.

X 눌러서 delete 선택

지워준 후 object 모드 나온 다음

Mirror 효과를 준다

origin 중심으로 대칭을 만들어 줌

대칭은 X / Y / Z 로 설정가능

Clipping 체크해주면

가운데가 붙어버린다.

E 누름과 동시에 Y도 같이 눌러서

연장시켜 준다.

Ctrl + R 눌러서

2등분 해 준다.

그 다음에 object mode 나간다음, 

render 레벨 3 으로 만들어줌

나머지 오브젝트도 render 3 으로 만들어 준다.

푸딩숟가락 모양 잡아주기

G 눌러서 잡아준다

 

solidify 적용

두께 설정해주기

offset 설정해주기

: 마이너스면 아래쪽으로 양수면 위쪽으로 두께가 생김

alt + Z 누른다음에

좌표를 보면서 내려주기

이렇게 만들어 준다.

그러고 G 를 누른 상태에서 R을 눌러서 숟가락 왜곡 시켜주기

bebel modify 클릭

bebel modify 설정해주고

숟가락 크기조정은 Shift + S

컵 손잡이 방향 조정

오브젝트 모드에서 R 누르면 된다

edit mode 에서 하면 안됨.

배치나 위치조정은 object 모드에서 하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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