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 렌더 세팅 >
eevee - 렌더 속도는 빠르지만 게임 그래픽처럼 나옴.
cycles - 좀 더 현실처럼 보임
Device를 GPU로 하면 더 빠름
shift A - plane 으로 바닥 하나 깔아주고
다시 Z 눌러서 solid view로 돌아가준다.
select more 해준 다음에
ctrl + R 로 잘라준다
E + S 해서 모여주고
M - at center
ctrl + b 눌러서
약간의 곡선 줌
Z 눌러서 렌더링 뷰로 확인 후
cup 옆에 2 눌러서 컵 재질 복사
cup001 -> fluid
5: 19
edit mode 에서 fluid 부분을
shift + N 눌러서 뒤집어준다
IOR = 굴절 값
유리 굴절 값 - 1.45
액체 - 1.33
< 조명 추가하기 >
shift + a 눌러서 조명 추가
조명을 다 없애고
이걸로 설정해줄 수 있다.
< 이미지 다운받아주기 >
Poly Haven • Poly Haven
The Public 3D Asset Library
polyhaven.com
HDRIs 다운
Brown Photostudio 02 HDRI • Poly Haven
Brown Photostudio 02 HDRI • Poly Haven
Download this free HDRI from Poly Haven
polyhaven.com
해당 이미지를 다운받았다.
< 이미지 넣어주기 >
` + 1 = 카메라 뷰
shfit + ` = 카메라 조정
w = 카메라 앞으로 다가가기
s = 뒤로 다가가기
q = 아래로
e = 위로
카메라 속성 조정
조명 맞춰주기
Word 클릭
ctrl + T 눌르면 매핑이 나옴
z 축을 조정해주면 그림자설정가능
roughness 수정
조명 잡아주기.
shift + 오른쪽 커서 누른 후
shift + a 눌러준다
Empty - Plain Axes 클릭
포커스 조정하기
(이 부분은 아직 헷갈림)
- 테이블 질감 바꿔주기 -
노드 선택 후 ctrl + shift + T
드래그 한 후 파란버튼 클릭
이미지 조절해주기
scale 사용
shift + a 눌러서 컬러 조절
노드 걸어주기
'> blender > BLEKY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BLEKYO] 푸딩 만들기 (완성본) (0) | 2024.02.14 |
---|---|
[BLEKYO] blender 3.6 (6) 기초 모델링 - 셰이더 (0) | 2023.08.12 |
[BLEKYO] blender 3.6 (5) 기초 모델링 - 숟가락 (0) | 2023.08.12 |
[BLEKYO] blender 3.6 (4) 기초 모델링 - 크림 (0) | 2023.08.09 |
[BLEKYO] blender 3.6 (3) 기초 모델링 - 푸딩 (0) | 2023.08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