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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BLEKYO] blender 3.6 (7) 기초 모델링 - 셰이더

by 메론소다 2023. 8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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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렌더 세팅 >

eevee - 렌더 속도는 빠르지만 게임 그래픽처럼 나옴.

cycles - 좀 더 현실처럼 보임

 

Device를 GPU로 하면 더 빠름

shift A - plane 으로 바닥 하나 깔아주고

다시 Z 눌러서 solid view로 돌아가준다.

select more 해준 다음에

ctrl + R 로 잘라준다

E + S 해서 모여주고

M - at center

ctrl + b 눌러서

약간의 곡선 줌 

Z 눌러서 렌더링 뷰로 확인 후

cup 옆에 2 눌러서 컵 재질 복사

cup001 -> fluid

5: 19

edit mode 에서 fluid 부분을

shift + N 눌러서 뒤집어준다

 

IOR = 굴절 값

유리 굴절 값 - 1.45

액체 - 1.33

< 조명 추가하기 >

shift + a 눌러서 조명 추가

조명을 다 없애고

이걸로 설정해줄 수 있다.

< 이미지 다운받아주기 >

Poly Haven

 

Poly Haven • Poly Haven

The Public 3D Asset Library

polyhaven.com

HDRIs 다운

Brown Photostudio 02 HDRI • Poly Haven

 

Brown Photostudio 02 HDRI • Poly Haven

Download this free HDRI from Poly Haven

polyhaven.com

해당 이미지를 다운받았다.

< 이미지 넣어주기 >

` + 1 = 카메라 뷰

shfit + ` = 카메라 조정

w = 카메라 앞으로 다가가기

s = 뒤로 다가가기

q = 아래로

e = 위로

카메라 속성 조정

조명 맞춰주기

Word 클릭

ctrl + T 눌르면 매핑이 나옴

z 축을 조정해주면 그림자설정가능

roughness 수정

조명 잡아주기.

shift + 오른쪽 커서 누른 후

shift + a 눌러준다

Empty - Plain Axes 클릭

포커스 조정하기

(이 부분은 아직 헷갈림)

- 테이블 질감 바꿔주기 -

노드 선택 후 ctrl + shift + T

드래그 한 후 파란버튼 클릭

이미지 조절해주기

scale 사용

shift + a 눌러서 컬러 조절

노드 걸어주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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