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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BLEKYO] blender 3.6 (6) 기초 모델링 - 셰이더

by 메론소다 2023. 8. 1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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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셰이더 적용 >

Z 눌러서 하단 선택하기

Shader Editor 선택

접시 선택해주고 new 클릭

노드 이름 변경 - plate

shift + a

찾기 눌러서

gradient texture 검색

color 에다가 걸어준다.

color Ramp 도 검색해서

사이에 걸어준다.

< 벡터 좌표 바꿔주기 >

node Wrangler 활성화 시켜줌

Gradient Texture 클릭해주고

ctrl + T 눌러준다.

< 시럽 만들기 >

edit 모드 들어간다음,

면으로 접시 바닥 부분 선택해준다.

바닥부분 선택 후 

select more 로 영역 넓힌다음에

shift + D (복사) 한 다음에

p를 눌러서 seperate 해준다.

seperate - selection

그러면 다음과 같이 복사가 됨.

solidify를 주는데

subdividion과 위치를 바꿔준다

(순서 영향 있음)

국물의 바닥에 붙어 있는 영역 설정

다시 Z 눌러서 material view 로 돌아간 다음

시럽 누르고 plate 옆에 숫자 2를 눌러준다.

plate001 에서 이름을 syrup으로 변경

Z 누르고 위에 눌러서 렌더뷰 확인하기

Rendered 클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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